상대강도지수 30 이하의 주식 두 번째 종목, 화신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첫 번째 종목은 코오롱글로벌이며 아래 링크를 첨부하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코오롱글로벌 주가 전망을 살펴보자(인적분할 RSI 재무제표) 투자할 때 객관적 데이터보다 주관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 이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最近······blog.naver.com
역시 주린의 분석으로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분석을 원하신다면 슬그머니 뒤로 가세요, 부족한 점과 조언은 언제든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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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종목인가요?
화신은 현대·기아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 고객으로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입니다.또 2021년부터 차세대 전기차 아이오닉 5, EV6, 제네시스 GV60 등 E-GMP 제품에 공급하고 있습니다.완성차 업체와의 부품 납품 위탁계약은 특별한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자동 연장됩니다. (E-GMP는 2020년 12월 2일 현대차그룹이 공개한 자동차 실내공간 극대화와 부품모듈화가 특징인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지식백과) 매출구조와 주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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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징주] 현대, 기아차의 8월 수출 호조에 부품주 강세의 경우 주요 소식은 따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현 기차의 수출 호조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따라서 유진투자증권에서 22년 10월 6일 발행된 현대차/기아차의 판매실적을 참고해 봤습니다.요약해보면 현대·기아차의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에 따른 생산 차질이 완화되고 있다.9월 생산과 판매 모두 양호하고 생산 차질이 완화됨에 따라 4분기 정상 가동률 회복이 기대된다.위 내용은 유진투자증권-리서치/투자상품-리서치센터-산업분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또한 3분기 실적은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4분기 이후 다시 판매 호조에 대한 상승을 기대해 봅니다. 저의 관점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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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차트를 보면 일봉상 RSI 30 이하로 12,250 고점 후 약 35% 하락한 79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현재 하락의 바닥은 예측할 수 없지만, 대략적인 상승세는 끝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또 실적이든 테마든 상승 여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FNG 가이드화신은 21년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ROE 보시면 21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3분기는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실제로 길거리를 걷다 보면 전기차를 예전보다 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ROE가 20으로 마감하더라도 제 기준으로는 현재보다 높은 주가가 적정하다고 판단됩니다.부채비율이 약간 높지만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기차입금은 현재 회사 실적으로 보면 무리없이 차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매입채무도 매출채권액이 더 크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단, 공지마다 확인은 필요합니다.다트끝맺음이번 하락이 끝나면 분명히 돌아올 텐데 저는 분할 매수 후 다시 바닥을 칠지 확인할 예정입니다.RSI 관련 포스팅이 끝난 후 자동차 부품주도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부자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