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얘기) 저 원딜 아닌데요? 톱 미드 마남네 루시안

하이눈 루시앙… 루시앙 쿠쿠스킨이번 유럽에서 연구되고 있는 마나 무네·러시아에 대해서 소개 하겠습니다!!최근 Q타격과 핵심 기술의 탄환원 프로, 현재의 메타에서 러시아는 선 대회에서 라인의 전성기를 넘지 않는 강력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그래서 LCK의 대부분의 주요 경기에서 러시아는 거의 무조건 밴으로 풀린 경우 갖는 팀이 이기는 것이 많았습니다.루시안의 대부분의 1코어는 몰 왕 검에 가서 2코어에 정수 약탈자에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이는 왤까?루시안 딜 메커니즘+마나 소모량 때문입니다.루시안 딜 메커니즘은 패시브를 활용한 것입니다만, 스킬 사용 시에 납작이 2회 연속으로 나와서 이 평타를 상대 챔피언에 적중시켰을 때, 스킬진이 감소하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그래서 Q, W, E콤보나 E, Q, W, E콤보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챔피언 한개를 전투 이탈시키는 것은 러시아에게 일도 아닙니다.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지만 콤보를 다 입력하면 매너가 부족하고 러시아도 자연스럽게 전투 이탈이 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정수 약탈자로 길을 발생시켰을 때, 마나가 보충되지만 모든 상황에서 그러지 못하고 불확실성이 많고 그래서 중후반에 힘이 빠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유럽에서 마나 무네·러시안을 연구하고 이 러시아의 파괴력이 FNC와 G2경기에서 밝혀졌습니다.왜 이런 파괴력이 나올 수 있었는지 살펴봅시다.1. 룬출처: https://lolalytics.com/lol/lucian/?lane=middleルーンでもご覧になるとわかりますが、沈着を召し上がっているのがわかります。 ルシアンのマナ不足現象から採用し、集中攻撃によって1対1の能力を最大化することがポイントです。 征服者のナーフの前までは征服者もかなりよさそうに見えたのですが、ナーフの後は、集攻で瞬間的にポクディールを入れた方が効率が良くなってあまり使わない場合が多いです。 それ以外の強さや血の色の道、最後の一撃、抵抗などは相手のチャンピオンを見ながら状況に合わせてください。 ルシアンはライン戦重点ピックなので、個人的には血色の道がおすすめで、ポックディールのために最後の一撃がいいです。 ボジョルンには靴のビスケットを使い、靴以外の洞察力を召し上がるのも悪くないです。 スタットの場合、すべて適応型能力値を撮ってくれますが、最後の防御だけAPチャンピオンであればそれさえも、ADチャンピオンであれば防御力を上げてくだされば良いと思います。2. 아이템출처: https://lolalytics.com/lol/lucian/?lane=middle탑 라인에서는 도란검의 시작이 꽤 많다고 들었습니다. 탑에서 현재 루시안을 라인전에서 견제할 만한 메타픽이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렐리아 정도가 압박할 수 있는데 그 이렐리아도 3레벨 전에는 루시안에게 맞는 상성이기 때문에 이 탑라인은 드렁엄 스타트가 좋습니다. 하지만 미국 드라마에서는 부패 물약의 시작도 많이 볼 수 있거든요. 특히 어제 DRX GEN.G 준결승에서 조비 선수가 부패 스타트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부패부터 시작하면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이죠??출처: https://lolalytics.com/lol/lucian/?lane=middleここで私が強調したいアイテムは一番目と二番目です。 モール王はライン戦+サイド1対1で絶対に押されず、相手を押さえつけるためのアイテムです。 射程距離が短い代わりに突撃しながらディーリングするルシアンにとって、没王はとても良いアイテムです。 だが、上で言及した シーピーこのアイテムツリーに行くと、マナ不足により整数略奪者を必ず2コアとして採用します。 勝率を見ると、マナムネテックが大きく差がないことが分かります。 これはルシアン自体のラインの正常性を反映するので、最初にマナムネに行っても押されることがほとんどないということを意味します。 その次に浄水薬の脱字をする場合、フルコンボを入れてもマナ消耗が大きくなく、戦闘持続力の面でより強力な姿を見せることが分かります。 そして、ムラマナにアップグレードされると、平打を混ぜるルシアンの特性上、没王よりも強いキャリー力も見せてくれます。3. 스킬출처: https://lolalytics.com/lol/lucian/?lane=middle루시안의 스킬은 Q, E, W 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그런데 1레벨 선택지가 보통 매치업에 따라 다른데 근접할 경우 E를 눌러 상대방이 처음부터 낮은 레벨 단계에서 cs를 하나도 못 먹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Q버프가 루시안을 강하게 만들어줬기 때문에 Q선마가 무조건 좋은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Q와 평타가 딜링의 핵심이니까요.4. 총평 현 메타에서 러시아를 역습하며 팀 게임에 적합한 피크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돌격의 같은 짓을 하면 1대 1구도에서는 할 텐데요, 1타로 돌격은 무기력한 모습을 많이 보이어 주니까요.라인 루시안 때문에 최근에는 원 딜·세나 쪽이 잘 나올 것도 있고, 다양한 의미에서 메타에 영향을 주는 챔피언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물론 루시안 자체의 성능도 훌륭합니다만, 무라 마나가 계속적으로 연구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어요.T1칸나 선수는 지에이스을 할 때 거의 항상 무 라마와 시스템 트리로 가주게 선택하는 걸 보니 확실히 후반의 잠재력을 더 높인다 아이템이어서 초반에 이득을 보지 않으면 기운 빠지는 챔피언이 힘을 빼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여러분도 초반 강력한 AD챔피언에 마을 마나를 섞어, 후반의 캐리력을 더 높이고 보면 어떨까요?